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다모아’, 모든 일자리․취업준비 정보 한번에!

  • 입력 2020.03.31 11:24
  • 댓글 0

-일자리 정보 온라인 플랫폼 ‘다모아’ 오픈
-한번 접속으로 모든 일자리, 취업준비 정보 얻을 수 있어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산업계 구조조정과 코로나19 여파로 고용한파 속 대량 이직 및 실직사태가 우려되는 가운데,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대 도민 취업 지원 사이트인 ‘일자리 정보 온라인 플랫폼 <다모아>’를 4월 1일 오픈했다. 

이번에 구축한 일자리정보 플랫폼 ‘다모아’는 일자리 관련 정보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어 정보 접근 및 흡수에 한계가 있다는 점에 착안해, 흩어져 있는 각종 취업정보를 한 곳에 모아 도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로써 경남의 취업률 및 고용률을 높이겠다는 목적이다. ‘다모아’는 이름 그대로 취업정보 백화점이라고 할 수 있다.

경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 중앙에 위치한 메인비주얼 플랫폼에 접속하면 채용정보부터 구직자·실직자 지원제도까지 총 14개의 정보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취업정보의 핵이라 할 수 있는 ‘채용정보’에서는 구인공고가 탑재되어 있어 경남뿐만 아니라 전국의 일자리도 확인이 가능하며, 민간업체, 공공기관, 해외업체 등 다양한 구인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인재를 찾는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정보가 제공되며, 도에서 지원하는 일자리사업을 계층별로 확인 가능한다. 

취업역량 향상에 필요한 직업훈련정보 역시 계층·분야별로 상세검색이 가능하며, ‘어떻게 하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할 수 있는지, 면접은 어떻게 보아야 하는지’ 등 다양한 취업 성공사례도 소개하고 있다. 

또한 ‘면접정장 대여, 실업급여’ 등 구직자와 실직자를 위한 지원제도와 도·시군에서 개최하는 채용행사 정보도 간편하게 볼 수 있으며, ‘경남의 고용률, 취업자수, 실업률’ 등 현재 경남의 취업상황을 그래프로 쉽게 접할 수 있다. 

경남도는 이 밖에도 일자리정책 등에 대한 도민과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했다. 경남도와 시군 일자리센터를 포함한 도내 각급 취업지원기관 홈페이지는 물론, 구직자 선호 베스트 20개 취업정보 사이트를 플랫폼에서 바로 방문할 수 있도록 연계 구축했다.

차석호 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일자리 정보 플랫폼에 구인·취업·실직자 지원 등 전 생애적 정보를 탑재해 ‘일자리 통합정보 원-포인트, 원-스톱 제공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한 만큼, 취업과 창업에 대한 많은 분들의 고민이 ‘다모아’를 통해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취업은 ‘확실한 행복’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잘 준비해 좋은 직장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재미있게 경제활동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더 많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