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코로나19 관련, 잉여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 전개

  • 입력 2020.04.02 11:26
  • 댓글 0

- 학교급식용 농산물, 우리지역에서 소비하는 로컬푸드 운동 호응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코로나19로 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이 연기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급식 납품용 김치 등 잉여 농산물을 팔아주기 위해 소비촉진 운동에 나섰다

지난달에는 학교급식업체의 경제적 손실을 덜어주기 위해 정부청사, 교육청 및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김치 사먹기 운동을 전개하여 1.7톤 6,400천원 상당의 김치를 판매하였다.

시금치, 얼갈이 등 엽채류 납품 농가의 잉여 농산물은 LH세종본부, 세종시의회, 세종시 등 직원에게 445박스 2,891천원 상당의 채소를 판매하였다.

이 밖에 강원도 감자도 세종시 직원들에게 홍보하여 104박스 1,000천원 상당의 물량을 판매하였다.

다행이도 우리시는 학교급식 납품 농가 상당수가 로컬푸드 직매장(이하 ‘싱싱장터’)에 납품하고 있어 우려했던 것 보다 손해가 적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코로라19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외식보다는 가정에서 요리를 해먹는 문화가 확산되어 싱싱장터의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두드러진 매출신장을 이루었다.

세종시는 4월에도 학교의 정상 급식이 이루어지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어 표고버섯 등 학교급식 납품용 잉여 농산물 소비 촉진운동을 계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신문호 로컬푸드과장은 “전염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들을 돕는 차원에서 시민들이 지역농산물을 더욱 애용하는 착한 로컬푸드 소비운동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