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이평도 기자

구미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기간 연장

  • 입력 2020.04.02 16:27
  • 댓글 0

개인 할인구매 한도 월 40만원 → 100만원 상향

[내외일보=경북] 이평도 기자 = 경북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통한 소상공인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구미사랑상품권 특별할인 기간을 오는 7월 말까지 연장한다.

당초에는 4월 10일까지 10%특별할인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특별할인기간을 7월 말까지 연장하고, 개인 할인구매 한도를 4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해 운영한다.

또한 특별할인기간 연장에 따른 판매량 증가를 고려해 발행액도 기존 100억 규모에서 추가로 100억원을 더 발행해 총 200억원으로 발행 규모를 확대한다. 이외에도 재난긴급생활비 등 정책수당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발행규모가 더욱 확대 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비가 위축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역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구미사랑상품권 특별할인기간 연장이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리고 지역경제를 회복시키는 데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사랑상품권은 특별할인기간 연장과 더불어 1인 월 100만원까지 구매해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다. 현재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 소는 약 5,300개소이며 동네별, 업종별 검색을 통해 가맹점 현황을 구미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구미사랑상품권>가맹점조회)와 어플(안드로이드 가능, ios 배포예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