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코로나19 확산 속 더욱 눈 부신 동대문구청 직원들 선행 솔선수범

  • 입력 2020.04.02 18:54
  • 댓글 0

-직원들은 지역사랑상품권 2억여 원 구매…경제 살리기 앞장 -

동대문구청 전경
동대문구청 전경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코로나19, 함께 힘을 모으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청(구청장 유덕열) 직원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어려운 지역 주민을 돕고자 자발적으로 나섰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위기 극복에 앞장서고자 하는 취지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 주민 돕기’에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동대문구청 전 직원 1,350여 명이 참여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4개월간 월 급여액의 30%를 기부하기로 했다. 이와는 별도로 최홍연 부구청장을 비롯해 4급(국장), 5급(과장‧동장), 6급(팀장) 이상 간부들은 약 4천여만 원을 3일(금)까지 모아 지역 주민을 돕기로 했다. 

구는 이렇게 모아진 성금으로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을 마련해 지역 내 어르신, 학생 등 취약계층에게 지원할 방침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1,000여 명에 이르는 6급 이하 주무관들은 20만 원 상당의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구매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데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렇게 구매된 ‘동대문구사랑상품권’ 금액만 2억 1천여만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해당 금액이 지역 내에서 소비될 경우 지역 소상공인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에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지역경제의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전 직원이 마음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과 똘똘 뭉쳐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주민과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