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한의대, 외국인 학생 공동 유치를 위해 대구보건대학교와 협약 체결 밝혀 !!

  • 입력 2020.04.02 20:52
  • 댓글 0

- 국내·외 홍보 및 유치 활동을 통해 외국인 학생 유치 및 편입학생 추천 -

[내외일보=경산] 하청해 기자=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외교류처는 지난 1일 교육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외국인 학생 유치를 통한 대학의 국제화를 위해 대구보건대학교 국제교류원(원장 김경용)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권보영 대외교류처 부처장과 대구보건대학교 김경용 국제교류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서 내용 설명 및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대구보건대학교 외국인 졸업생의 대구한의대학교 편입학생 추천 ▲대구한의대학교는 추천받은 외국인 학생의 편입학시 장학금 지원 ▲양 기관의 효율적인 외국인 학생 유치를 위하여 상호 대학명을 활용한 국내·외 홍보 및 유치활동 수행 ▲양 기관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업무 협력 및 인프라 제공 ▲기타 양 기관이 외국인 학생 유치 및 입학 등 협력이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는 25개국 117개 기관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으며, DHU 글로벌 콜럼버스와 해외인턴십, 해외현장학습, 어학문화연수, 교환학생, 복수학위 등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기르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권보영 대외교류처 부처장은 “대구한의대와 대구보건대학교는 교육과 의료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면서“앞으로 유학생 유치를 위한 다양한 교류와 협력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권보영 대외교류처 부처장, 김미정 국제교류팀장과 대구보건대학교 김경용 국제교류원장, 최병환 국제교육팀장, 서철배 국제교류팀장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