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여성친화기업 모집
청주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여성친화기업 모집
  • 신동명 기자
  • 승인 2020.04.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충북] 신동명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지난 6일부터 오는 5월 8일까지 여성친화기업을 모집한다.

청주시 소재 근로자 30인 이상 기업 중 여성근로자가 30% 이상인 기업이나 여성근로자가 15인 이상인 사업장이 대상이다.

시는 여성의 고용안정과 인재육성, 근무환경 개선 등으로 일·가정양립 기업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기업을 발굴해 10개 기업을 선정하고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여성친화기업 현판제공 ▲기업 홍보 ▲기업환경개선금 지원(300만 원×10곳) ▲성평등(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강사파견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대상 선정 시 가점 5점 부여 ▲가족친화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접수된 여성친화기업 신청 사업장들은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거쳐 8월 중 인증 및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여성친화기업은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구현을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36개 기업이 여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접수,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43-201-17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