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수만 기자

인천자동차산업 육성 위한 동반상생 협약 체결

  • 입력 2011.10.31 16:28
  • 댓글 0

한국GM, LG그룹 계열사 V-ENS 등 참여

인천광역시(시장 송영길)는 지난달 31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완성차 업체인 한국GM을 비롯한 LG그룹 계열사인 V-ENS 등 자동차 관련 업체 및 협회 등이 참여하여 '인천자동차산업 육성을 위한 동반상생 협약' 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영길 인천시장, 엠 벤카트램 한국GM 구매부문부사장, 이우종 V-ENS 대표, 이준배 (주)창원 대표, 김태현 한국중고자동차수출 조합 회장, 김국곤 한국자동차재제조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송영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 체결로 인천 자동차산업의 각 기업이 협력을 바탕으로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고, 기업 간 기술연구 개발 활성화 등을 통한 자동차 산업의 육성으로 인천의 지속적인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인천시에서는 성장동력인 자동차산업 발전을 위해서 입주공간, 자금, 기술개발, 마케팅 등 자동차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인천시는 각 기업간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자동차산업 분야에 대한 동반 상생 협력과 기술 연구개발 활성화로 자동차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일조해 자동차산업 강국의 위상을 수성하고 국내 제조업 생산과 고용 창출에 그 역할을 다할 것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인천광역시는 서해안권 자동차 산업의 거점을 육성하고 세계 4대강국 도약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위한 자동차산업 종합 육성 발전 계획인 'Auto Care 프로젝트'를 추진함에 각 기업간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자동차산업 분야에 대한 동반상생 협력과 기술 연구개발 활성화로 자동차산업을 인천 지역경제 주도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게 된다.

또한 한국GM을 비롯 관련 업체간 상생협력을 위해 공동 기술 개발 지원과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부품 수출 지원조직 운영, 해외 부품 전시회, 상담회, 부품업체 교육 지원 등 지속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공정거래 및 동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약체결이 끝난 후 중소기업연구원의 오동윤 박사를 초청하여 '인천자동차산업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동반성장을 위한 조건'이란 주제로 초청강연을 실시했다.

김수만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