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류재오 기자

남원시, 고졸검정고시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

  • 입력 2020.04.23 16:40
  • 댓글 0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 등 10여 명 온라인 학습 등 실시

 

[내외일보=호남]류재오 기자=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정규 학교 밖 저학력 성인 학습자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학습에 대한 지원을 하고자 교육부 공모 2020년 검정고시 사업에 참여한 결과 전북도 내 시·군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남원시는 검정고시 교육부 공모사업 외에도 전북도 평생교육진흥원 공모에 「남원 가야 기문국 고고(古GO)」 사업이 선정되었고, 교육부 성인문해지원사업에도 11년 연속 선정되는 등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검정고시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저학력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학력인정 교육 프로그램으로, 남원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중졸 검정고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합격한 교육생 8명을 포함하여 남원시민 10여명이 3개월 과정으로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현재 정부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조치에 따라 평생학습관 내 모든 프로그램 운영이 잠정 중단된 상황이다. 이에 올 하반기에 예정된 제2회 고졸 검정고시에 대비하기 위해 학습자와 개별 전화 상담을 통해 EBS 검정고시 무료 강의를 안내하여 대면 수업 전까지 스스로 온라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면 수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인 학습자들이 학업을 유지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이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추이와 남원시의 상황을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초등학력 인정과정, 초·중 성인문해교육, 고졸 검정고시 과정, 지역특화 사업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