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미라 기자

영등포구, 롯데마트 부설주차장 개방 업무 협약

  • 입력 2020.04.27 15:59
  • 댓글 0

롯데마트 서울 양평점, 지상 6·7층 180면 2년간 개방


[내외일보 =서울]김미라 기자=영등포구가 지난 24일 주차난 해소를 위해 롯데마트 서울 양평점(이하 롯데마트)과 ‘건축물 부설주차장 개방·공유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 부설주차장 180면을 2년간 주민들에게 개방하게 됐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마트(부설주차장 소유주), GS파크24(부설주차장 운영수탁자) 3자간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주차장 개방사업을 함께 추진하며 지역 주차난 해소에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롯데마트 측은 주차장 유휴공간을 주민들에게 개방하고, 개방에 따른 주차장 이용 신청 접수·배정 등은 운영수탁자인 GS파크24의 관리책임 하에 실시하며, 구는 폐쇄회로(CCTV)·바닥포장공사·주차 차단기 등 주차장 시설 개선을 지원하는 것이 협약의 주요 골자다.
 이번 협약으로 구민들은 롯데마트 부설주차장 180면을 정기 주차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지상 6, 7층에 한해 2년간 개방하며, 이 기간 동안은 월 정기권 8만8000원에 24시간 전일 주차가 가능하다.
시간주차는 이전과 같이 운영된다.
차량 입·출차 가능 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밤 11시부터 다음날 아침 8시(주말 10시)까지는 출입문을 폐쇄한다.
주차장을 이용하고 싶은 주민은 직접 롯데마트 주차장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현재 지역 내 아파트와 종교시설, 업무시설 등 25개 건축물 부설주차장 1,028면을 개방·공유해, ‘나누고 함께하면 모두에게 이익’이라는 공유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채현일 구청장은 “부설주차장 유휴면 개방으로 주차난을 완화하는 한편 주택가 불법주차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사회에 나눔과 공유 문화를 정착시켜 더불어 잘사는 탁트인 영등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