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미라 기자

영등포구, 다목적 CCTV 278대 설치… 안전 사각지대 없앤다

  • 입력 2020.04.28 16:36
  • 댓글 0

CCTV 신규 설치·성능 개선 20억 투입… 200만 화소로 인물 식별 용이

[내외일보 =서울]김미라 기자=영등포구가 오는 7월까지 고화질 다목적 CCTV 278대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CCTV 333대의 성능을 개선하는 등 구민 안전에 총력을 기울인다.
 다목적 CCTV는 방범뿐 아니라 어린이 보호, 불법 주정차 단속,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등 생활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구는 국비·구비 총 20억 원을 투입해 CCTV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한다.
우선 구는 지역 내 안전 취약지역 104개소를 선정하고, 오는 7월까지 고화질 다목적 CCTV 278대를 신규 설치한다.
구는 영등포경찰서 및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CCTV 설치가 시급한 곳을 선정, 영등포구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장소를 최종 확정했다.
신규 CCTV는 모두 200만 화소 고화질로 인물 식별이 용이해 긴급 상황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신규 설치로 CCTV는 동별 평균 15.4대가 증가한다.
또한 범죄 예방 기법인 셉테드(CPTED)를 적용해 CCTV 지주를 노란색으로 도색하고, 방범 비상벨도 각각 설치한다.
위급 시 비상벨을 누르면 즉시 영등포구통합관제센터로 연결돼 구청, 경찰 등의 지원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
이어 노후화되거나 내구연한이 종료된 CCTV 카메라 333대를 모두 200만 화소 고화질로 교체하고, 회전형 CCTV에 고정형 보조 카메라를 추가 설치하며 방범 사각지대를 해소한다.
한편, 구는 고화질 CCTV 도입에 따라 영상 저장 장치를 1100테라바이트 증설하고, 정보통신실에 항온항습기(온도와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장치) 및 무정전 전원장치(UPS, 정전 시 전력을 공급해 데이터 소멸을 방지하는 장치) 등을 설치하며 안정적인 관제 운영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채현일 구청장은 “고화질 CCTV를 새로 설치하고 성능을 개선해 안전 사각지대를 없애고 있다”라며 “영등포구는 긴급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며 안전하고 살기 좋은 ‘탁트인 영등포’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