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바른기업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착한 기부

  • 입력 2020.04.29 09:47
  • 댓글 0

-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바른기업, 코로나19 극복 성금 참여

씀씀이가 바른기업들
씀씀이가 바른기업들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시내 씀씀이가 바른기업들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며 또 다시 착한 기부로 모범이 됐다.

우리 사회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매달 정기후원에 참여하는 바른기업들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영환경이 악화되는 와중에도 어려운 이웃을 생각해 앞다투어 마음이 담긴 성금을 내놨다.

이번에 기부에 참여한 바른기업은 (주)열정사탐, (주)비엘로지스틱, (주)덕승클린, (주)이레경영컨설팅, (주)유나이티드액티브, (주)미도물산, (주)비오비엔터프라이즈, 화승토건(주), (주)신한벽지특판, 피씨에스원코리아(주), 우영건설(주), (주)로코파트너스, (주)한용IDC, 한국종합환경컨설팅, 카페스주식회사, 동도디앤씨(주)이다.

적십자 서울지사는 바른기업들의 소중한 성금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과 코로나19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난취약계층 등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적십자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매월 20만 원 이상을 우리 사회 위기가정의 자립지원을 위해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나눔에 뜻을 가진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서울지역에서는 우수 중소기업, 강소기업 등 400여 개의 기업이 바른기업 캠페인을 통해 나눔에 함께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들은 사회로부터 받은 것들을 다시 사회에 돌려준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복지 증진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역 경제의 중심이 되는 우수 중소기업들이 참여해 중소기업형 사회공헌 문화가 정착되는데 기여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가 추진하는 씀씀이가 바른기업 후원금은 지역의 위기가정 취약계층을 위한 통합 복지 지원에 소중히 사용된다.

한편, 적십자 서울지사는 2월 27일(목)부터 전국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위한 특별 성금 모금을 실시하고 있다. 모금된 성금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방역활동, 위생물품 및 구호물품 지원, 의료물품 지원 등에 사용된다.

성금 참여를 원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나눔기획팀(02-2290-6709)으로, 구호활동 참여를 원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긴급대책본부(02-2181-3102)로 문의하면 된다. 또 자동응답전화(ARS 060-707-1234, 1통화 5천원)로도 기부할 수 있다.

또 적십자 서울지사는 지난 2월 4일(화)부터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해 긴급재난구호대책본부(상황반)를 가동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