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김천수 기자

가축분 퇴비 부숙도검사 의무화에 따른 대책 마련 시급

  • 입력 2020.04.29 15:02
  • 댓글 0

장수군의회 장정복 의원, 농가 지원에 대한 군정질문

[내외일보=호남]김천수 기자=장수군의회 장정복 의원은 지난 28일 제313회 장수군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가축분 퇴비부숙도 검사 의무화’에 따른 농가 지원에 대한 군정질문을 실시했다.

장정복 의원은 올해 3월 25일부터 시행된 본 제도와 관련하여 1년간 계도기간을 부여한 현 상황에서 ▲퇴비사 지원사업 확대 지원 ▲퇴비사 운영 관련 장비 지원 및 임대 방안 ▲ 부숙도 검사 관련 군 자체검사수준 강화방안에 대해 따져 묻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축산농가 지원대책을 수립할 것을 요구했다.

계속된 질의에서 장의원은 ‘계도기간 동안 축산농가가 제도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고 제도에 맞도록 준비하는데 축산농가가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는 일이 중요하다’ 며,

‘관내 축산농가가 본 제도와 관련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축산농가와의 소통도 당부했다.

이에 대한 답변에서 장영수 군수는 2020년 5천만원의 예산으로 퇴비사 13개소를 추진하였으며, 5월 제2회 추경에서 퇴비사 지원사업비를 추가 확보하고, 퇴비부숙장비 임대는 현재 농용로우더·농용굴삭기 총 33대를 보유하고 있어 수요에 충족하나 향후 수요가 많아질 경우 추가구입을 추진하겠으며,

퇴비 부숙도 검사에 대해서는 행정과 축협 등으로 구성된 퇴비부숙도 지역협의체가 운영 중으로 5월초까지 현장 점검 등을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장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체육시설 관리·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 같은 날 원안의결 처리됐다.

본 조례 개정으로 유공자·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행사·경기 및 개인이 관내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할 경우 이용시설물에 따라 50 ~ 80%의 감면을 받을 수 있어 국가유공자와 군인에 대한 체육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