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내외일보

“살아보니 남원만한 곳 없더라”

  • 입력 2020.05.03 14:21
  • 댓글 0

남원생활 행복수기 5월 18일까지 공모

[내외일보=호남]류재오 기자=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오는 18일까지 남원에 정착해서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남원생활 행복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실제거주자 남원주소 갖기 외에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인구감소 대응 프로젝트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가족의 소중한 가치와 남원정착사례 등 두 분야로 분류,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결혼, 임신, 출생, 자녀양육과정 등에서의 기쁨과 보람, 가족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 행복한 가족문화, 이웃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이야기를 비롯해서 일자리, 귀농귀촌, 은퇴, 자연환경 등을 이유로 남원으로의 이주 준비부터 실행과 정착까지 전 과정에 얽힌 다양한 에피소드를 다양하게 모집한다.

공모에는 올해 4월 24일 기준 남원시에 주민등록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1세대 1작품만 참여가능하다.

시는 모집된 이야기를 선별해 최종 대상 1명에게 100만원(남원사랑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등 총 28명에게 총 5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 공모를 마무리 질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이야기는 향후 사례집 발간을 통해 공유된다.

한편 이번 공모는 남원에서의 행복하고 진솔한 삶의 이야기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남원에 정착한 생생한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시민에게는 지역사랑과 자긍심을 제공하고, 남원거주를 희망하는 사람에게는 남원정착 길라잡이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사항 및 신청양식 등은 남원시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검색 및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문의는 남원시청 기획실(063-620-6091, 6092)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