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신채희 기자

청송군 사회봉사단체들, 코로나19 방역 파수꾼 역할

  • 입력 2020.05.03 16:12
  • 댓글 0

[내외일보=경북] 신채희 기자 =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의 여러 사회봉사단체들이 지난 2월부터 꾸준히 방역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의 코로나19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청송군협의회, 청송군새마을지회, 청송군자율방재단,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의 사회봉사단체 회원들은 매주 조를 편성해 보건의료원 방역기동반과 함께 청송군 일대를 방역하는데 힘을 보탰다.
 
특히 관공서,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한 각 읍면 버스터미널, 시장상가, 아파트, 빌라, 금융기관 등의 다중이용시설과 주요 도로의 철저한 방역활동으로 청송군을 코로나19로부터 안전지역으로 만드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조만간 생활 속 거리두기(생활방역체계)로의 전환이 다가오는 시점에서 일상생활에서의 방역활동이 더욱 중요한 만큼, 지역 사회봉사단체의 꾸준한 방역활동이 더욱 뜻깊게 다가오고 있다.
 
방역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는 “힘들고 어려운 때일수록 서로 힘을 모아야 한다”며 “방역 봉사가 우리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보탬이 됐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방면의 봉사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긴밀한 민·관 협력체계를 유지해 군민의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확진자로 집계된 2명 중 1명은 주소지만 청송인 대구의 대학생이고, 나머지 1명은 해외 입국자여서 사실상 코로나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는 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