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산청 단성면 이영상씨 어버이날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입력 2020.05.08 07:06
  • 댓글 0

생비량 곽경순씨는 경남지사 표창 받아

산청군 단성면 이영상 씨
산청군 단성면 이영상 씨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산청군은 제48회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되는 어버이날 효행 유공 정부 포상 수여식에서 단성면 이영상(57)씨가 대통령표창을 수상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씨는 고향인 단성면을 지키며 홀로 되신 어머니를 36년간 정성을 다해 모신 공로를 인정 받았다. 뿐만 아니라 마을이장으로 활동하며 주민자치위원, 청년회장, 체육회장 등 지역지킴이로 헌신한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영상씨는 “자식으로서 부모를 봉양하는 것은 당연한 도리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오히려 부끄럽다. 이 지역에서 태어나 자라면서 지역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이라며 “앞으로도 어머니를 잘 모시고, 지역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씨와 함께 생비량면 곽경순(, 66)씨도 경남도지사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곽씨는 결혼 후 시부모님을 극진히 모시며 배우자와 사별한 뒤에도 시부모님이 돌아가시기 전까지 봉양했다. 특히 새마을부녀회원으로 활동하며 마을 어르신 돌봄에도 힘써 경로효친 사상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군 관계자는 “오랜 기간 효를 실천한 것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한 이영상, 곽경순씨에게 지역주민들을 대신해 감사와 박수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에 경로효친 사상이 건전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