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경남교육청-경남도“등교수업 최선 다해 준비”

  • 입력 2020.05.09 08:41
  • 수정 2020.05.09 08:50
  • 댓글 0

-전문가 참여 방역대책협의회 열어 학교방역체계 보완

 

8일, 경남교육청과 경남도는 등교수업을 앞두고 경남교육청 중회의실에서 감염병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수업 대비 교육청-도-감염병 전문가 협의회’를 개최했다.
8일, 경남교육청과 경남도는 등교수업을 앞두고 경남교육청 중회의실에서 감염병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수업 대비 교육청-도-감염병 전문가 협의회’를 개최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8일, 경남교육청과 경남도는 등교수업을 앞두고 경남교육청 본청 중회의실에서 감염병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등교수업 대비 교육청-도-감염병 전문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과 함께 오는 13일부터 순차적으로 등교수업 이 진행됨에 따라 학교를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확산 방지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른 것이다.

 박종훈 교육감과 김경수 도지사, 양 기관 관계공무원 6명, 도내 의료기관과 보건교사회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는 ▲등교수업을 위한 교육청과 도의 협치사항 ▲학교 내 코로나19 발생 대응 모의훈련 소개 ▲학교 감염병 관리 매뉴얼의 검토 및 보완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이 자리에서 양산부산대병원 박수은 교수는 “가이드라인에 완치 또는 증상 완화 후 등교시 의사소견서를 제출토록 하는 것은 불필요한 것 같다”고 제안했다. 또 “학교 일시적 관찰실에 대기하는 저학년 아동의 관리에 대해서도 세세한 지침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경상대 하영미 교수는 “교육청의 모의훈련 시나리오 중 가정에서 학부모가 챙겨야 할 내용을 각 가정에 충분히 학습이 되도록 정보제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 교수는 “학교의 방역대응 성공사례를 모니터링해 다른 감염병 발생때 참고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인 창원경상대병원 김선주 교수는 “코로나19를 통해 미래세대인 우리 학생들이 감염병 체험과 극복이라는 소중한 기회일 수 있다”며 교육기회로 삼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전문가들은 감염학생이 생길 경우 이들이 따돌림을 받지 않도록 특별히 배려하고, 누구나 환자가 될 수 있다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예방 초등학생용 위생 키트를 소개하고 경남도와 공동으로 지원할 것을 제안했다. 이 사업은 감염병에 취약한 초등학생 19만명에게 실효적인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손 세정제, 항균 티슈, 면역 비타민, 위생수칙 설명서 등을 품목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전문가들의 제안을 꼼꼼히 검토해 철저한 방역 준비 및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후속 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수 도지사는 “오늘 나온 의견을 중앙정부에 건의할 것과 경남도와 도교육청이 협력할 사안을 구분해 반영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