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경남도, 2020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시행

  • 입력 2020.05.09 08:49
  • 수정 2020.05.09 08:50
  • 댓글 0

- 비법전수 종합클리닉, 우리가게 단골마케터 등 2개 사업 실시
- 5월 8일부터 6월 5일까지 지원대상자 모집, 6월 중순부터 시행

코로나19로 인해 복합적인 경영애로 및 블로그 홍보와 오픈마켓 등 온라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2020년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복합적인 경영애로 및 블로그 홍보와 오픈마켓 등 온라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2020년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경남도가 코로나19로 인해 복합적인 경영애로 및 블로그 홍보와 오픈마켓 등 온라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2020년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사업 신청은 5월 8일부터 6월 5일까지 할 수 있으며, 6월 중순부터 컨설턴트 및 SNS·오픈마켓 전담 마케터가 6개월간 홍보활동을 지원한다.

‘비법전수 종합클리닉 사업’은 경남도에서 창업 후 6개월이 경과한 복합적 경영애로를 겪는 소상공인으로, 생계밀접형 20개 업종에 해당하는 10개 소상공인 업체가 대상이다. ‘우리가게 단골마케터 사업’은 성장 잠재력 대비 홍보역량이 부족한 사업자에게 지원하며, 블로그 마케팅 효과가 큰 7개 업종의 50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먼저 ‘비법전수 종합클리닉 사업’의 경우 기존의 컨설팅은 2일 이내 단기간 또는 일회성 지원으로 진행됐으나, 이번 사업에는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턴트 그룹이 직접 찾아가 경영전반을 점검하고 개선이행 과정까지 밀착 동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영컨설팅 지원 분야는 마케팅 및 영업홍보, 경영관리, 기술전수, 사업지원 서비스 등 해당 점주의 요구를 반영해 컨설팅 방향을 설정하고, 컨설턴트 활동목표를 명확히 하여 수행계획서를 작성한다. 수행계획에 따라 경영상태 전반 점검 및 개선이행과정까지 밀착 컨설팅을 점포당 4회씩 단계별 진행된다.

점포별로 총 시설개선 비용의 80%내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되며, 시설개선 비용의 20%와 지원금 한도 초과분(부가가치세 포함)은 사업주가 부담해야 한다.

시설개선비는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 System) 구축, 옥외간판 교체, 내부 인테리어 개선, 시설집기류 구매 및 홈페이지 구축, 홍보물 제작’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우리가게 단골마케터 사업’은 홍보 역량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SNS 및 온라인 판매 마케팅 전문가의 컨설팅을 바탕으로 온라인 점포 입점을 지원할 계획이며, 블로그 홍보활동을 6개월간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매체 홍보 기자단을 운영해 도내 소상공인들의 업체를 다양한 채널로 홍보함으로써 보다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상승 등의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영 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경영에 애로를 겪는 소상공인들이 점포경영을 체계화하고 노하우를 전수해 지속적인 마케팅을 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는 등 아주 높은 만족도를 보인 사업이다”라며,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들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 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경남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 또는 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 홈페이지(http://www.ccpa.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포함한 관련 서류 등을 사업수행기관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dea2208@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모집 안내문을 참고하거나 창원시상권활성화재단으로 문의(055-243-2998)할 수 있다. 

한편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2019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경영전반을 점검하고 그에 따른 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시설개선비용 지원, SNS마케팅 및 블로그 홍보 지원 등 많은 소상공인들의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낸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