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주환 기자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 차질 없이 추진 중

  • 입력 2020.05.11 15:48
  • 댓글 0

- 수영,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체육‧여가활동 기회제공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복합편의시설 제3공사가 지상부 철골공사를 시행하는 등 2021년 5월 준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세종청사 6동 맞은편에 건립되는 이 시설은 부지 1만 6064㎡, 건축연면적 3만 6107㎡에 지상2층, 지하2층 규모로서 수영장, 풋살장, 다목적공간 등을 갖춘 체육시설로 건립된다.

실내수영장은 25미터의 길이에 10레인의 규모로서 탈의실, 샤워실과  유아용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풋살장은 국제규격에 맞게 조성된다.

다목적공간에서는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외부 행사와 공연을 진행할 수 있는 행사마당, 인근 근린공원과 연계한 자연광장을 마련하여 체육시설 이용객들의 만남과 대화가 어우러지는 소통공간이 조성된다.

더불어, 지하1, 2층에 444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작년 말 준공하여 운영 중인 정부세종청사 주차1∼3동과 더불어 정부세종청사 인근의 주차난을 해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3공사는 지난 3월부터 지상부 철골공사가 착수되었고, 4월말 기준으로 약 3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공사의 난이도가 높은 비정형의 외부패널 마감공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연말쯤에는 해당 시설의 전체적인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동 시설이 준공되면 이전공무원과 주민이 참여하는 여가활동 및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독특한 디자인을 갖춘 지역의 유명 건축물로서도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재석 공공청사기획과장은 “난이도 높은 공정이 남아있는 만큼 철저한 공정 및 품질관리를 통해 차질 없이 준공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이 가능하도록 공간구성 계획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시설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