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윤은효 기자

거창군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거창사과꿀빵 생산 개시

  • 입력 2020.05.11 17:27
  • 댓글 0

쌀가루와 거창사과 페이스트가 만나 만든 빵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거창군 거창농민가공협동조합 제과제빵팀 꽃다움(대표 김재경)에서는 지난 51일부터 『거창사과꿀빵』생산을 시작했다.

거창사과꿀빵은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사용하고 속은 거창사과페이스트(거창사과 90%)를 넣어 달콤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는 빵으로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만든다.

반죽과 숙성, 발효를 거쳐 오븐에 구워 포장하여 나오는 시간은 숙성시간 24시간 포함하여 30시간이 소요되니 작은 빵 하나에 들이는 공이 대단하다.

속 재료인 거창사과페이스트는 경남농업기술원 사과이용연구소에서 기술이전을 받은 것으로 거창사과를 깎고 갈아서 농축하여 만들어 90%이상이 들어간 제품으로 일반 잼과는 다르다.

김재경 팀장은 “좋은 재료와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유통기한이 짧은 것이 단점이자 좋은 제품”이라며, “거창사과꿀빵 오래보관하고 맛있게 먹는 꿀팁으로는 냉동․냉장보관하고 전자렌지에 20초 데워 먹으면 금방구운 따끈한 빵에 거창사과꿀이 흐른다”고 구매 후 냉장보관을 권장한다.

제과제빵팀에서는 향후 사과쿠키, 사과양갱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거창사과 소비촉진은 물론 소득증대에도 이바지 할 예정이다.

거창군농업기술센터(소장 류지오)에서는 “거창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지난해 32천만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농업인들의 농촌융복합산업에 마중물적인 역할을 하고 있고, 자연재해 등으로 농사짓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농촌에 지속적으로 머무를 수 있도록 농산물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찾고 사업화 하고 소비촉진 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계속해서 거창군농촌융복합사업을 주목해 달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