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이광호 기자

사천시,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 입력 2020.05.13 16:07
  • 댓글 0

‘공군과 함께하는 2020 사천에어쇼’ 시작을 알리다

 

[내외일보=경남] 이광호 기자 = 경남 사천시는 13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송도근 시장과 에어쇼추진위원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공군과 함께하는 2020 사천에어쇼' 기본계획(안)과 예산편성(안)을 심의·의결했다.

송도근 시장은 “올해는 대한민국 공군과 함께하는 세 번째 사천에어쇼로 의미가 있는 해이며, 국내외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와 항공산업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내실 있는 행사가 되도록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민·군 협력 우주력발전 세미나, 에어로마트 사천 2020, 일자리 채용박람회 등을 통해 어려운 항공산업의 재도약의 밑거름은 물론, 국민들의 사기를 앙양하는 계기가 되는 행사가 돼 향후 국제적인 에어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초석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군과 함께하는 2020 사천에어쇼'는 대한민국 공군, 경상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오는 10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4일간 11개 분야 120여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군과 함께하는 2020 사천에어쇼'는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와 △호주 민간에어쇼팀 폴베넷의 곡예비행 △국내 생산 항공기인 KT-1, T-50 시범비행이 계획돼 있으며,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美공군 A-10, F-16의 시범비행 등 스토리 있는 항공력을 표출하는 에어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행사는 1950년 6.25전쟁부터 2020년까지 70년간 대한민국의 영공을 지켜온 공군에서 ’6.25 70주년 재연비행‘을 기획하고 있으며, 공군이 운용하는 전기종의 항공기를 지상전시하고 개방할 예정으로 더욱 뜻깊은 사천에어쇼가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공군, 육군, 해군, 美공군 △항공기를 지상전시하고, 사천에어쇼 행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공군수송기 및 헬기, 대학 및 민간 경량항공기의 △체험비행과 △VR파일럿 항공체험 등 신규 체험프로그램을 확충해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장 유익하고 즐거운 에어쇼로 만들 계획이다.

축하 및 화합을 위한 문화 행사로는 △국군교향악단 연주회(10. 6.) △공군 군악음악회(10. 21.) △위문열차 축하공연(10. 22.) △사천에어쇼 프러포즈 공연(10. 24.)을 개최해 수준 높은 공연을 관람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올해는 야간공연을 확대해 경관조명과 케이블카 야간운행 등 관람객이 체류하며 즐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사천지역의 지역 경제 및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쇼 기간 동안 △공군 참모총장배 드론종합경연대회 △국제 PAV 기술경연대회 △산자부장관배 솔더링대회가 개최되며, 올해 첫 회를 맞이하는 △사천에어쇼 및 사천사랑 사진 공모 전시회를 통해 사천에어쇼의 생생한 모습 및 사천시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사진으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미래 항공우주 분야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및 체험의 장인 '항공 청소년의 날' 운영 정착화를 위해 병영체험과 항공캠프를 비롯해 KAI 외 생산현장 견학을 확대하고, 진로특강과 진학상담 등 기존에 운영하던 프로그램에 군 특성 학교 홍보·체험관 운영, 재난안전교육 체험, 승강기 안전교육 체험 등을 추가로 편성해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사천에어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화된 체험·교육으로 청소년에게 진로와 적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침제된 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에어로마트사천 2020' 개최와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행사장 내에서 개최해 지역 밀착형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항공산업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 사무국은 관람객 증가에 따른 임시주차장 확대 및 셔틀버스 운영방법을 개선해 관람객의 편익을 향상시킴은 물론, 관계기관 협조회의 및 비상상황 모의훈련 등을 통해 성공적이고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사천에어쇼는 우리나라 남부지역 유일한 에어쇼로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 항공우주를 향한 꿈을 키우고, 지역 항공산업 발전을 통한 명실상부한 항공산업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