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김상규 기자

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 사업 추

  • 입력 2020.05.14 17:34
  • 댓글 0

- 결혼이민자의 성공적인 정착 돕는 3단계 사업 프로그램 -

[내외일보=인천]=김상규 기자=

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배영)는 한국생활의 초기정착이 이루어진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스스로 정착 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5월부터 7월까지 2개월간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이하 패키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패키지는 총 3단계로 구성된다. 지난 11일 진행된 1단계 프로그램에서는 우리은행 우리다문화장학재단과 함께 결혼이민자 총 10명을 대상으로 금융관리의 필요성, 자녀와 함께하는 재테크, 편리한 금융을 위한 정보 등 총 3가지 주제로 경제·금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패키지 2단계는 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연계하여 7월까지 주 1회씩 총 10회 실시하는 그리운 엄마 손맛 가득한 쿠킹 클래스프로그램이다. 지난 12일 첫 수업으로 싱싱한 해물 재료인 관자, 오징어, 조개 등으로 해물파전 만들기를 진행했다. 지원센터는 3단계로 동구청과 연계한 취업정보 제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각자 자신의 경제관념에 대해 점검을 해 보고 미래설계에 도움을 얻는 한편,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함으로써 문화 적응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배영 센터장은 글로벌 시대의 핵심 가치는 다양성과 공존이라고 생각하기에 다문화가정과 더불어 살아가는 동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