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윤상호 기자

시흥시, 2020년 청년 씨앗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입력 2020.05.15 11:41
  • 댓글 0

‘창업‧창작활동 실행보조금 지원’

[내외일보=경기]윤상호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창작·창업활동의 실행 보조금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 청년 씨앗프로그램의 참여자를 5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씨앗프로그램은 본인이 하고자 하는 창업아이디어 혹은 창작활동이 경제활동 및 창업‧창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련된 보조금 지원 사업이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16개 청년(예비)창업자에게 보조금을 지원했으며, 그중 현재 12개 참여자가 창업해 기업 활동 중에 있다.

모집대상은 시흥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만 39세 미만)으로 창업아이디어 혹은 기술(제품‧콘텐츠 제작 등)을 보유하고 창작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초기창업자이다.

전년 대비 대상자도 확대한다. 예비청년창업자 대상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3년 이하의 초기청년창업자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실행 보조금은 시제품 개발을 위한 재료비 및 제작비, 컨설팅 비용, 홍보비 등 프로젝트에 필요한 비용으로 1인당 최대 500백만 원 이내(자부담금 10% 부담)의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창업관련 교육 및 창업 준비 공간(경기청년협업마을內 오픈데스크)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이 다양한 창작, 창업 활동을 시도해나가면서 자발적인 진로선택과 삶의 방향성을 찾아 자립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청년 씨앗프로그램 모집·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경기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채널 혹은 청년청소년과 (031-310-2516)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