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신채희 기자

청송군, 진보 키즈카페 조성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 입력 2020.05.17 16:07
  • 댓글 0

[내외일보=경북] 신채희 기자 = 전국 최고의 맑고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는 산소카페 청송군에 새로운 키즈카페가 들어선다.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과 출산 장려분위기 확산을 위해 민선7기 청송군수 공약사업으로 ‘진보 키즈카페 조성사업’을 지난 2018년 12월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오픈에 앞서 미비점을 보완하고 개선할 사항을 미리 확인하기 위해 중간보고회를 가졌으며, 윤경희 청송군수와 권태준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실과원소장,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키즈카페 조성사업 추진경과 보고, 시설개선 의견청취, 시설 라운딩 등으로 진행됐다.
 
6월 준공 예정인 진보 키즈카페는 크게 실내 키즈카페(472㎡), 실외 바닥분수(330㎡)로 구성됐다. 실내에는 영아놀이실, 유아놀이터, 운동영역, 휴게공간 등에 미끄럼틀 5개, 그물놀이, 볼풀장 2개, 트렘플린 및 모션슛팅 등 다수의 놀이기구가 설치되며, 실외에는 우산분수 1개, 바닥분수 22개구 및 조합놀이대와 흔들놀이기구, 쉼터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군은 진보 키즈카페가 운영을 시작하면 인근 영양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며, 이로 인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지원과 저출산 시대 양육 환경 개선은 물론 진보지역 시장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진보 키즈카페는 지역 주민들의 욕구에 맞는 전국 최고의 시설과 실외 바닥분수 조성으로 다양한 놀이문화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또한 진보 문화체육센터와 연계해 지역주민의 휴식 겸 쉼터의 역할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