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권재환 기자

"지역내 청소년들, 무주 발전 시킬 주역으로 성장해 주길"

  • 입력 2020.05.19 15:26
  • 댓글 0

황인홍 무주군수, 성년의 날 맞아 ‘서한문’ 발송

[내외일보=호남]권재환 기자=황인홍 무주군수가 지난 18일 제48회 ‘성년의 날’을 맞아 지역 내 거주하는 청소년, 즉 성년을 맞은 청소년 220명(2001년생, 만19세)에게 격려 서한문을 발송했다.

황 군수는 서한문을 통해 ‘올해로 만 19세를 맞아 아름다운 성년이 되심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인사를 건넸다.

이어 ‘여러분께서는 이제 국가와 민족의 미래를 이끌어 갈 성인으로서 권리와 그에 따른 책임을 갖게 되며 여러분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선도자로서의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전했다.

그리고 ‘톰소여의 모험’을 쓴 미국 소설가 마크 트웨인의 ‘20년 후 당신은 했던 일 보다 하지 않았던 일로 인해 더 실망할 것이다. 그러므로 닻줄을 던져라. 가득 담아라. 탐험하라. 꿈꾸라. 발견하라’는 명언을 인용하면서 성인이 된 청소년들의 삶의 동기를 북돋웠다.

황 군수는 또 ‘도전했다가 실패한다고 해도, 그것 역시 성장할 수 있는 자양분과 기회가 된다는 생각으로 끊임없이 도전하기 바란다’고 지역 내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이어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성숙한 어른으로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썼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성년을 맞은 지역 내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서한문을 작성해 우편으로 발송했다”면서 “앞으로 이들이 무주가 무주답게, 청정 무주를 살기 좋은 농촌도시로 발돋움시킬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청소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특기적성 교육지원 사업을 비롯한 무주군 대학생등록금 지원확대 등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