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신동화 기자

여주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손잡아’

  • 입력 2020.05.20 16:58
  • 댓글 0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설립 협약 체결

[내외일보= 경기]신동화 기자= 19일(화) 14시 여주시청에서는 여주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지역난방공사, SK하이닉스 푸르메재단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이항진 여주시장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 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 sk하이닉스 박용근 부사장, 푸르메재단 강지원 이사장은 지역 장애인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조기설립에 공동의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협약 이후 여주시는 설립 타당성 검토, 조례제정 및 출자 등의 과정을 거쳐 한국지역난방공사, 푸르메재단과 함께 법인설립을 금년도 하반기에 완료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원금을 지원받아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투자에 나설 예정이다.
시는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업종으로 “장애인이 쉽게 일을 할 수 있는 스마트팜을 통한 작물 재배, 포장 및 판매, 지역 농산물 가공판매 및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을 위한 영농훈련을 구상하고 있으며 이후 최대 60여명 지역 장애인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항진 시장은 “이번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협약을 시작으로 여주 지역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적극 매진할 것이며 다른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 좋은 선례를 남기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로서, 오늘 협약으로 더 많은 지자체 및 공공기관에서 참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