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이강석 기자

진안군, 공공시설 단계적 개방일정 군민에 안내

  • 입력 2020.05.20 17:29
  • 댓글 0

적극적 정보공개 통해 안심하고 시설 이용 가능해져

[내외일보=호남]이강석 기자=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그간 운영을 중단했던 주요 공공시설에 대해 단계적으로 운영을 재개하고 개방일정을 전수조사한 결과를 군민에게 안내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수조사는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단계적으로 공공시설의 개방을 앞두고 조사가 실시돼 총 60개소의 공공시설 운영 재개 또는 운영예정 일정을 공개하게 됐다.

모든 공공시설은 방역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손소독제를 비치할 뿐만 아니라 시설 특성에 맞는 방역조치 계획도 함께 공개하여 군민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 및 교육 계획도 함께 전수조사하여 다수가 모이는 행사에 방역계획을 철저히 수립하고 준수하여 코로나19로부터 청정한 진안 만들기에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생활 속 거리 두기가 빠른 시일 내 군민들 생활 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10일 동안 실과소읍면 등 30여개 부서가 합동으로 홍보 현수막 30여점을 게첨했으며 안내방송 100여회, SNS, 홈페이지, 블로그, 재난문자 등 가용한 모든 수단을 활용하여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상하수도 요금을 부과하면서 고지서를 발송할 때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함께 수록, 10,700세대에 발송하여 큰 홍보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춘성 군수는 "전 직원이 합심하여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홍보하여 군민이 안심하고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면서 군민들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