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IFEZ, 송도국제업무단지 활성화 방안 모색 한자리

  • 입력 2020.05.21 16:19
  • 댓글 0

‘송도국제업무단지 개발 활성화 전략 수립 용역’ 본격 착수

[내외일보= 인천]최장환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송도국제업무단지의 해묵은 과제에 대한 해법을 찾고, 개발을 활성화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인천경제청은 ‘송도국제업무단지 개발 활성화 전략 수립 용역’에 본격 착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송도국제업무단지 개발사업은 지난 2003년 처음 개발계획이 수립된 이후 지속적인 개발사업을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이 발전하는데 디딤돌 역할을 해 왔다.
하지만, 개발여건 및 시장환경의 변화, 국내·외 투자여건 변화, 도시개발 패러다임 전환 등으로 국제업무용지와 상업용지의 개발사업이 상당기간 지연돼 오고 있다.
이로 인해 조속한 개발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대내·외적 여건 변화의 수용과 당초 수립된 개발 전략에 대한 재점검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인천경제청에서는 송도국제업무단지의 개발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을 새로이 마련하고자 이번 용역을 추진하게 됐다.
용역은 루원시티 개발전략 수립에 참여한 글로벌 컨설팅사 ㈜인팩GCF가 수행하기로 개발사업 시행자인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NSIC)와 계약을 체결했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용역은 △사업 여건 분석 △개발전략 수립 △투자유치 전략 △실행화 방안 등에 초점을 맞춰 이뤄진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송도국제업무단지의 지정목적 준수와 공공성 검토를 강화하기 위해 ‘송도국제업무단지 활성화 전략 전문가 자문단(Master Planner)’을 구성해 용역 전반에 참여시키기로 했다.
자문단은 인천연구원이 주관하게 되며, 단장은 허동훈 인천연구원 부원장이 맡고, 도시계획, 부동산개발, 회계, 컨설팅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용역에 필요한 사항을 자문하게 된다.
김병용 인천경제청 개발계획총괄과장은 “올해 말 용역이 완료되면 변화된 내·외적 환경에 부응하는 새로운 송도국제업무단지 개발 활성화 기준이 마련될 것”이라며 “이를 토대로 송도국제업무단지가 IFEZ 개발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