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교직원공제회, 제9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 개최

  • 입력 2020.05.22 15:35
  • 댓글 0

- 대상에 한영고 신동필 교사 등 5개 부문 10명 수상

한국교직원공제회가 5월 22일 여의도 본사 The-K타워에서 제9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5월 22일 여의도 본사 The-K타워에서 제9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내외일보]이수한 기자=The-K한국교직원공제회는 5월 22일 한국교직원공제회 여의도 본사 The-K타워에서 제9회 대한민국 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시상식은 수상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올해 대한민국 스승상의 대상(大賞)은 신동필 한영고등학교 교사가 받았다. 이밖에 특수교육부분 △세종누리학교 황정현 교사, 유아교육부문 △거창유치원 우영혜 원장, 초등교육부문 △대구대남초 김창섭 교사 △양서초 서정애 수석교사 △이리남초 권미숙 교장, 중등교육부문 △광주공업고 임혜숙 교사 △청학공업고 서현석 교사, 대학교육부문 △연암대 김은집 부교수 △경북대 전창진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등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됐다. 부상으로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역대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프로필과 선정 기준, 선정 절차 등은 스승상 홈페이지(http://www.대한민국스승상.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석 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직무대행은 “올해 수상하신 선생님들을 포함해 지금도 현장에서 굳건한 사명감으로 교육에 임하시는 모든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선생님들의 노고를 항상 마음에 새기고 스승존경 풍토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