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KT,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멘트’ 무료 제공

  • 입력 2020.05.25 09:05
  • 댓글 0

“저희 매장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 KT, 링고서비스 활용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멘트 제공···8월 31일까지 무료
▶ 링고비즈프리미엄과 링고비즈플러스 고객 중 신청자 대상, 25일부터 신청 가능
▶ “재난지원금 사용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결정··· 사회적 책임 다할 것”

사진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카페에서 사장님이 KT 고객센터 전화해 링고비즈플러스를 신청하고 있는 모습
사진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카페에서 사장님이 KT 고객센터 전화해 링고비즈플러스를 신청하고 있는 모습

[내외일보]이수한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 www.kt..com)가 알쏭달쏭 헷갈리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링고서비스 안내멘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KT 링고서비스는 소상공인 전용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가게에 전화를 건 소비자에게 기존 통화연결음 대신 영업시간과 장소안내 등의 멘트를 들려준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외식업체와 편의점 등에서 대부분 사용할 수 있지만, 본사 소재지와 가맹점 주소, 운영 방식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KT는 고객의 혼선을 줄이고, 중소자영업자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링고서비스를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무료 안내를 결정했다.

KT 유선전화를 사용하고 있고, 링고비즈프리미엄과 링고비즈플러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대상이다. 이달 25일부터 KT홈페이지(www.kt.com) 고객지원 메뉴의 공지사항을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유선 전화번호와 생년월일 등 가입자 정보 확인 후 신청 가능하며, 신청 즉시 ‘저희 매장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적용된다. 제공 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다.

KT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고객들이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유선전화 안내멘트 무료 제공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KT는 국민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중심의 사고로 고객의 삶의 변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링고서비스는 링고비즈, 링고비즈플러스, 링고비즈프리미엄*참고자료 으로 나뉜다. 링고비즈 3종은 요일과 시간대별로 영업시간을 홍보할 수 있다. 

링고비즈프리미엄과 링고비즈플러스는 무제한으로 셀프제작음원(Biz Text To Speech)을 제작할 수 있다.. 고객이 배경음을 선택하고, 200자 이내로 안내 문구를 입력하면 통화연결음에 바로 반영된다. 고객센터(100번)와 KT플라자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