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밀양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농촌 일손돕기 지원

  • 입력 2020.05.26 15:51
  • 수정 2020.05.26 15:52
  • 댓글 0

- 4월 과수 저온 피해 농가 일손 지원

26일, 박일호 시장과 직원들이 산내면 가인리 소재 박청문 농가의 과수원을 찾아 사과 열매솎기 작업을 하고 있다.
26일, 박일호 시장과 직원들이 산내면 가인리 소재 박청문 농가의 과수원을 찾아 사과 열매솎기 작업을 하고 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밀양시(시장 박일호)는 26일 산내면 가인리 소재 박청문 농가의 과수원을 찾아 사과 열매솎기 작업에 일손을 보탰다고 전했다.

이번 일손돕기는 사과 열매솎기 시기를 맞아 농촌일손 부족에 따른 적기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농촌 인력의 지역 간 이동 제한 및 외국인력 유입이 줄어 농촌의 인력 수급이 원활하지 않았으며, 특히, 사과농가의 경우 꽃(눈) 고사 및 수분 불량 등 저온 피해가 발생해 평년에 비해 착과율이 감소함에 따라 사과 솎기 시 중심과를 골라내는 세밀한 작업이 필요해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밀양시에서는 5월 10일부터 6월 20일까지를 일손돕기 중점 추진 기간으로 지정하여 부서별 2회 이상 일손돕기를 지원할 예정이며,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농촌일손돕기 추진센터(☎ 055-359-7124)’  운영을 통해 일손부족 농가와 일손돕기 지원 희망자를 연결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시는 농산업인력지원센터를 운영하여 농촌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구직자와 안정적인 인력 공급을 희망하는 농가를 연결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농촌 인력수급 안정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밀양시 관계자는 “농촌일손돕기 추진 및 농산업인력지원센터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농촌 일손부족 현상을 극복하고 농촌 일손이 영농 적기에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인력 모집 및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 부족한 농촌일손 문제의 원활한 해결을 위해 유관기관․단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