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류재오 기자

남원시,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 입력 2020.05.26 16:01
  • 댓글 0

공약 평가 5년 연속 최우수(SA) 등급 획득

[내외일보=호남]류재오 기자=남원시(시장 이환주)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실시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결과 최우수(S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2016년~2019년 공약실천계획서 및 공약이행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은 이후 5년 연속으로 최우수(SA) 등급을 획득한 쾌거이다.

이번 평가는 매니페스토본부가 지난 2월부터 민선7기 공약이행정보(2019년 12월말까지의 공약이행자료)를 지자체 스스로 홈페이지에 게시하도록 요청하고,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를 모니터링 및 분석하여 1차 평가를 하였으며, 1차 평가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지자체 소명 및 보완자료를 검토하여 26일 최종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평가항목은 △공약이행완료 분야(100점 만점) △2019년 목표달성 분야(100점) △주민소통분야(100점)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이며, 평가등급은 점수에 따라 5개(SA, A, B, C, D) 등급으로 차등 부여하고, 5개 항목 합산 점수가 65점 이상인 지자체에 최우수 등급인 ‘SA’를 부여하였다.

남원시는 △품격있게 융성하는 문화관광 △좋은 기업과 일자리 역동하는 지역경제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교육복지 △스마트 농업 풍요로운 농촌 △친절한 소통행정 편리한 도시환경 등 5대 분야에서 총 34개 사업을 공약사업 추진하고 있다. 이중 목표 이행완료 후 추가 목표를 세워 추진중인 사업은 17건이며, 지리산 친환경 전기열차 도입 등 17개 사업은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여 사업 조기완료를 목표로 정상추진하고 있다.

남원시는 정기적인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사업장 현장방문 등을 통해 세심하게 공약사업을 점검하고 공약이행현황을 시민이 직접 점검하고 그에 따른 대안을 모색하여 시민과 직접 교감하며 공감하는 신뢰행정을 구축하기 위한 주민배심원제를 매년 운영함으로써 성숙한 지방자치와 공약 목표달성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