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미술관. 대구작가 소개 프로젝트 "나의 예술세계" 유튜브 송출 !!

  • 입력 2020.05.26 18:42
  • 댓글 0

▸ 코로나19 대응 지역작가 지원 프로그램 ‘나의 예술세계’ 영상 게시
▸ 대구작가 소개 영상 30편, 7월까지 대구미술관 채널 통해 송출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미술관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미술인을 위해 지역작가를 연구·소개하는 영상 프로젝트 ‘나의 예술세계’를 미술관 공식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순차적으로 송출한다.

대구미술관(관장 최은주)이 주최하고 대구미술협회(회장 이점찬)가 후원하는 ‘나의 예술세계’는 대구 작가와 미술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작가 30명, 제작 진행자 15명을 선정해 온라인으로 홍보하는 대구 미술인 지원 프로그램이다.

대구미술관은 이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3월 공모와 심사, 4월 초 제작 회의 및 강연, 4월 말 영상촬영과 편집을 거쳐 5월 13일부터 작가소개 영상을 유튜브에 게시하기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작가 30명과 제작 진행자 14명이 최종 참여했다. 작가는 대구 전업 작가 중 지원이 필요한 신진·중견작가 위주로 선정했으며, 제작진행자는 지역 신진 큐레이터, 방송 관련자, 문화 기획자 등 기획 경력자로 구성했다.

그리고 5월 25일 기준, 신강호, 심윤, 이성경 작가의 ‘나의 예술세계’를 대구미술관 공식 채널에 게재했으며, 7월까지 30명의 대구 작가 소개 영상을 순차적으로 송출한다.

한편 최은주 대구미술관 관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대구지역 미술인을 위한 대구미술관의 공적 역할을 강화하고, 작가와 기획자의 활동 영역을 확장해 건전한 대구미술 생태계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사태로 변화하는 문화 환경에 미술관도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발전 가능한 영역을 찾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