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우리 농산물로 활력 충전!

  • 입력 2020.05.27 08:10
  • 댓글 0

롯데마트가 농협과 함께합니다
■ 농협과 공동으로 기획한 ‘우리 농산물로 국민 활력 충전’ 행사, 6월 3일(수)까지 진행
■ 국내 생산 제철 과일과 채소, 일반 상품 대비 최대 20% 할인 판매
- 제주 하우스 감귤, 대추 방울토마토 등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각 3천원씩 할인
■ 판로 개척 및 소비 침체로 어려움 겪는 농가 위한 활동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

우리 농산물로 활력 충전 참고사진
우리 농산물로 활력 충전 참고사진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롯데마트가 우리 농산물을 살리기 위해 농협과 손을 잡았다. 5월 28일(목)부터 6월 3일(수)까지 일주일 동안 전국 모든 점포에서 ‘힘내라 대한민국! 우리 농산물로 국민 활력 충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출하기 농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롯데마트와 농협이 공동으로 기획한 행사다.

농가의 어려움은 알려진 것보다 더욱 심각한 상황이다. 실제로 농업관측소에 따르면 감귤 농가의 경우 예년에 비해 풍작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로 전년 대비 출하량이 약 300톤 가량 줄어들며 판매처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 꾸준히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2월 사과 농가 돕기 행사를 시작으로 고흥 마늘 농가, 토마토 농가, 화훼 농가 등 어려움에 처한 농가들을 위한 소비 촉진 행사들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지난 3월과 4월에는 각 ‘힘내자 대한민국’, ‘대한민국 농가 힘내세요’ 행사를 진행, 200억원 규모의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및 약 600톤 가량의 농/축/수산물을 매입해 고객들에게 선보였으며, 준비한 물량을 행사 기간 동안 모두 판매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에 진행하는 행사의 대표 상품은 참외, 수박, 감귤, 토마토, 양파, 감자, 고추 등 국내 생산 제철 과일과 채소로, 일반 상품 대비 최대 20% 가량 할인된 금액에 선보인다. 또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기존에 취급하지 않았던 용량의 상품도 기획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당도가 높은 ‘성주참외(3~6입/1봉/국산)’를 6980원에 판매하며 2봉 구입시 1봉당 59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제주 하우스 감귤(800g/1팩/국산)’과 ‘대추 방울토마토(1kg/1팩/국산)’를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기존 판매가에서 3천원씩 할인된 각 6980원과 498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전남 영암 감자(2kg/1박스/국산)’를 5980원에, ‘무안 황토랑 햇양파(3kg/국산)’를 4580원에 선보인다.

김창용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우리 농산물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농협과 협업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행사 기간 동안 롯데마트에 방문하셔서 부담 없는 가격에 안전한 우리 농산물을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5월 28일(목) 서울역점에서 농협 회원경제지원본부장과 논산조공대표, 롯데마트 상품본부장 등이 참여해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 특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