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불기2564(2020)년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 입력 2020.05.27 14:37
  • 댓글 0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회향-
- 5월 30일(토) 오전 10시, 조계사 및 전국 사찰에서 봉행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불기2564(2020)년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이 5월 30일(토)(윤 4월 8일) 오전 10시, 서울 조계사를 비롯한 전국의 사찰에서 일제히 봉행된다.

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국민과 함께 아픔을 치유하고 극복하고자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을 한 달 뒤로 변경하기로 하고, 전국 사찰에서는 4월 30일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 입재를 시작으로 한 달 동안 기도정진을 진행하였다.

올해 법요식은 부처님께서 이 땅에 오심을 찬탄하는 의식과 더불어 한 달 동안 진행한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기도를 회향하는 자리이다.

조계사에서 봉행되는 법요식은 일감스님의 사회로 도량결계의식, 육법공양, 명고·명종의식 순으로 시작해 관불 및 마정수기, 헌촉, 헌향, 헌다, 헌화,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의 축원, 불자대상 시상, 총무원장 원행스님의 봉축사, 대통령 봉축메시지, 종정예하 법어, 남북공동발원문, 중앙신도회장의 발원문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부처님오신날 법요식에는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의료진, 안동소방서 소방행정과장 박경규님, 차별금지법 제정연대 공동집행위원장 박한희님, 쌍용자동차 노조지부장 김득중, 복기성님, (故)문중원 기수 유가족 문근옥(父), 오은주님(妻) 등을 초청하여 진행된다.

한편, 법요식은 정부당국 및 종단의 방역 지침에 따라 좌석은 1m이상 간격을 두고 배치되며 최소 인원만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발열 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