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 이수한
  • 승인 2020.05.27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항농협, 만인산농협 등 8개 산지 수상, 농산물 판매역량 인정받아

[내외일보]이수한 기자=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27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신관에서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 하명곤 회원경제지원본부장, 강도수 월항농협 조합장, 전순구 만인산농협 조합장, 김긍수 양촌농협 조합장, 김종호 문경농협 조합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대외마케팅 연도대상』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세 번째인 대외마케팅 연도대상은 농협경제지주 대외마케팅부에 농산물을 공급하는 300여개 산지농협의 농산물 판매실적을 평가하여 시상하는 상으로, 연도대상을 수상하는 산지농협은 농산물 판매 역량을 인정받는 데에 그 의미가 있다.

올해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수상 사무소는 ▲대상에 월항농협, ▲최우수상에 만인산농협과 제주농협공동사업법인, ▲우수상에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과 대구경북능금농협, ▲장려상에 양촌농협과 문경농협, 창녕농협으로 총 8개 산지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농협의 대외마케팅 사업은 2003년부터 올해까지 18년 동안 꾸준한 성장을 이루었다. 지난해 사업실적은 8,219억원으로 대외마케팅 사업을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8,0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는 사업실적 1조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월항농협 김도수 조합장은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수상 산지조합으로 선정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대외마케팅 연도대상 수상으로 우리 농협의 농산물 판매역량을 확인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대외마케팅 연도대상을 수상한 산지농협에 축하 말씀을 드린다”면서, “농협경제지주는 앞으로도 전문인력 양성, 자금지원 및 제도개선 등으로 대외마케팅 사업 역량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모인 농협 임직원들은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과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