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포토영상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전의면‘포근한 동행, 뽀송뽀송 빨래방’개소

  • 입력 2020.05.29 14:06
  • 댓글 0

- 독거노인·어려운 이웃 대상 세탁서비스 지원·복지안전망 구축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은일·윤혜란)가 29일 전의면 영당성결교회에서 ‘2020년 포근한 동행, 뽀송뽀송 빨래방’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이번 사업은 겨울이불 등 대형 세탁물 빨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이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거, 세탁, 배달 등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민관협력 특화사업이다.

전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업을 잠정 연기해 왔으나 최근 정부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방역체계를 전환함에 따라 추진을 결정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지역 인적안전망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독거노인 생활지원사는 어려운 이웃의 겨울이불을 수거하고 세탁·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이은일 전의면장은 “뽀송뽀송 빨래방이 지역 주민들의 행복한 삶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민관이 협력해 주민들을 보살피는 일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혜란 민간위원장은 “온정이 가득 담긴 행사가 독거노인이나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행복하며 함께하는 전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봉사자들에게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코로나예방 수칙 등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사업장 내 정기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