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서울시,‘제2기 물산업 새싹기업 공모전’…10개 업체 선정

  • 입력 2020.05.31 14:11
  • 댓글 0

- 서울 물산업 혁신기술 및 아이디어 새싹기업 공모 … 총 10개 업체 선정
- 6.1(월)~6.22(월)까지 이메일 접수 진행, 총상금 규모는 4천만 원
- 공모 분야는 10년 이내 설립된 기업 ‘클래식’, 예비창업자 ‘챌린지’로 구분 접수
- 최종 선정된 업체는 물순환 시민문화제 온라인 박람회 영상 홍보 혜택 부여

제2기 물산업 새싹기업 공모전 포스터
제2기 물산업 새싹기업 공모전 포스터

[내외일보]이수한 기자=서울시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침체되어있는 물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물산업 진흥 및 신생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제2기 서울 물산업 새싹기업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저영향개발(LID) 분야, 수자원 분야, 하수도 분야 외에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물산업 새싹기업을 발굴하여 물산업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영향개발(LID, Low Impact Development) : 빗물 유출 발생지부터 침투, 저류 등을 통해 빗물의 유출을 최소화하여, 개발로 인한 자연 물순환과 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도시개발 기법을 의미함.

‘제2기 서울 물산업 새싹기업 공모전’은 총 10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으로 클래식 분야, 챌린지 분야 총 2가지 분야로 구분하여 응모할 수 있다. 클래식 분야는 사업자등록일 또는 등기부 등본을 기준으로 공고 마감일로부터 10년 이내 설립된 기업, 챌린지 분야는 예비창업자 또는 물산업으로 전환 계획 중인 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제2기 서울 물산업 새싹기업 공모전’ 참여 신청서 접수는 오는 6.1.(월) ~6.22.(월)까지이며, 이메일(seoulwater2020@gmail.com)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접수 이메일과 서울시 물순환정책과(☎2133-3762, 376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물산업 새싹기업 공모전 선정 업체는 사전 서류심사를 거쳐, 본 심사에서는 물산업 전문가를 초빙한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결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에는 보유 물산업 기술의 실증을 위한 테스트베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상은 총 10개 업체로 물산업 분야에 혁신기술 및 아이디어가 있는 물산업 새싹기업을 선정한다. 클래식 분야는 총 7개 업체 시상, 챌린지 분야는 총 3개 업체 시상하며, 총상금 규모는 4천만 원이다.(클래식 분야(대상 1, 최우수 2, 우수 4), 챌린지 분야(최우수 1, 우수 2))

이정화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서울시는 물산업 새싹기업 공모전이 물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물산업 신생기업을 널리 알리고, 물산업 기술들이 시민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