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김종환 기자

영암군, 대봉감 기능성 농자재 지원 신청 접수

  • 입력 2020.05.31 15:48
  • 댓글 0

[내외일보=호남]김종환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대봉감 기능성 농자재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 접수를 오는 6월 12일까지 추가로 받는다.

대봉감 기능성 농자재 지원사업은 대봉감을 재배하는 영암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저온 피해로 인한 대봉감나무의 생육장애 완화를 위한 칼슘제 등 기능성 농자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겨울 날씨가 따뜻해 새순이 예년보다 일주일정도 빨리 나와 4월 5∼6일 급격하게 하강된 영하의 기온으로 새순이 얼어 죽는 피해가 극심하게 발생하였다.

특히나 대봉감 주산지인 금정면은 산이 병풍처럼 둘러 쌓인 분지 지형으로 찬 공기가 갇히면서 큰 피해를 가져오고 있는데 예년의 봄철 저온피해의 위치보다 더 높은 지대까지 피해가 발생하였다

이에 영암군에서는 예비비를 활용하여 저온피해 여부와 상관없이 대봉감을 재배하고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업 신청을 희망할 경우 농지 소재지 읍·면 사무소를 방문하여 구매하고 싶은 기능성 농자재의 견적서와 대봉감 경작을 증빙할 수 있는 경영체 등록 확인증을 지참하여 신청하면 된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코로나 바이러스-19 등으로 경기가 침체되어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 설상가상으로 이번 저온 피해까지 겹쳐 군 특산물인 대봉감을 재배하는 농가 대부분이 경영적 측면 뿐만 아니라 심적으로도 큰 타격을 받았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위 지원사업을 통하여 직접적으로 농가 경영 부담을 경감하고 `21년 생산량 증대를 도모하여 대봉감을 경작하는 농가의 소득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