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 시동…행정업무 기능 강화
공주시,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 시동…행정업무 기능 강화
  • 김주환 기자
  • 승인 2020.06.0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하는 방식의 변화, 1단계 구축사업 착수 -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일하는 방식 개선을 위한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행정포털 시스템’은 전 직원이 업무를 처리할 때 꼭 거쳐야 하는 사이트로 기존 시스템의 불편사항 해결과 단순・반복 업무의 정보화, 소규모 업무 정보시스템 개발 등 사용자 요구 사항을 수렴해 ‘일 잘하는 혁신 시정’ 구현을 위한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하반기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시스템 전수 조사 및 전 직원 의견수렴을 거쳐 총 85개의 요구사항을 접수, 3단계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올해 1단계 사업에 착수했다.

오는 11월까지 추진되는 1단계 사업에서는 행정포털 기반 구축과 자료 통합 검색, 자동취합 기능 등 29개의 업무기능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어 2021년 이후 추진되는 2단계와 3단계 사업에서는 행정능률을 저하시키는 수기처리 업무의 전산화 및 행정업무 지원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인종 행정지원과장은 “행정포털 시스템 구축으로 업무효율성이 증대되고 정보의 신속한 전달 및 공유로 협업과 소통이 강화될 것”이라며, “이 같은 행정혁신을 통한 업무 환경 변화는 곧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