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내외일보

박준형 일침 "못배운 자들의 정신병"

  • 입력 2020.06.05 13:36
  • 댓글 0

GOD 박준형, 인종차별 강도높게 비판

출처=박준형SNS
출처=박준형SNS

박준형 일침 "못배운 자들의 정신병"

[내외일보] 그룹 GOD 출신 박준형이 최근 미국에서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인한 흑인 사망 사건과 관련해 일침을 가했다.

박준형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렸을 땐 사실 난 인종 차별이 뭔지도 몰랐다. 그냥 난 다른 사람들과 다르니깐, 나 같은 사람들은 당연하게 다른 사람들이 다르게 취급하는 거라고, 따돌리는 거라고, 때리는 거라고, 구박하는 거라고, 내가 다르게 생겼으니까 당연한 거라고, 내 잘못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래서 난 나만의 세계를 만들었다. 그 와중에 오기로 더 강해졌다. 근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 사람들이 나한테 했던 태도들이 너무나도 안 좋은 거라는 걸 깨달았다"며 "그건 인간 차별이었다는 거, 난 아무 잘못도 없었다는 거, 오직 나의 피부색과 나의 외모가 다르다는 이유 하나, 그 사람들이 못 배웠다는 거, 자신의 부족함을 다른 사람한테 풀었다는 거, 그 사람들의 정신병이었다는 거, 그런데 아직 이 시기에 인종차별이라는 병이 존재한다는 거, 하나도 안 변했다는 거"라며 울분을 토했다.

그러면서 박준형은 "사람들이 이거에 대해서 많이 배워야 한다는 거, 마음과 머리를 열어야 한다. 다른 사람을 봤을 때 항상 그 사람의 자리에 대신 나 아니면 내 가족 아니면 나의 친구를 보는 시선으로 대해야 한다는 걸 배워야 돼"라며 "진심 난 내 가족 나의 진짜 좋은 친구들 음악 그림 그리기 서핑 스케이트, 보딩 그리고 하느님 아니었으면 이 자리에 없을 수도 있었을 거야"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25일(현지 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는 백인 경찰 데릭 쇼빈이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목을 무릎으로 눌러 사망케 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에 분노한 시민들은 인종파별 반대를 외치며 거리로 나섰고, 시위는 미국 전역을 휩쓸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