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이강석 기자

"이제 건광관리도 모바일로 스마트하게"

  • 입력 2020.06.22 15:31
  • 댓글 0

진안군,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 시동

[내외일보=호남]이강석 기자=진안군(군수 전춘성)이 ICT와 결합한 차세대 건강관리 모델인‘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오는 7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모바일 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사업이다. 스마트폰 앱과 스마트워치 간 심박수, 운동량 등 정보 전송으로 스마트폰만 있으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시대에 가장 적합한 비대면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대상자에게는 웨어러블 활동량계가 지급된다.
또한 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등 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대상자의 영양, 운동 등 건강습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다.

이를 통해 맞춤형 건강콘텐츠, 영역별 집중 상담 등 수시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사업대상은 관내 20~50대 성인 중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H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건강위험요인을 1가지 이상 보유한 사람이다.

이 중 위험요인이 높은 70명을 선정, 7월부터 24주간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 세 차례 검진을 통해 건강상태를 평가하며, 선정이 되었다 하더라도 사업에 소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은 중간에 제외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이나 진안군 소재 직장인은 진안군보건소 건강증진팀(063-430-8512)으로 전화 및 방문 신청하면 되며,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