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6사단과 함께하는 학습멘토 프로그램 위한 간담회

  • 입력 2020.06.23 16:25
  • 댓글 0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민·관·군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위기청소년에게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지원하고자 6사단과 함께 하는 군장병 학습멘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관계자회의를 26일 동송읍 이평리 군장병 휴게쉼터에서 가졌다.

철원군(군수 이현종), 제6보병사단(사단장 심진선), 철원군 1388청소년지원단(단장 이강진)이 함께 하는 이번 사업은 학습의 의지는 강하나 가정형편의 어려움으로 학습욕구를 채우지 못하는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군부대 우수 인적자원이 1대1 맞춤형 학습지도를 제공할 예정으로, 1388청소년지원단에서 사업주관과 민간후원 연계를, 6사단에서는 우수 인적자원 지원을,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대상청소년 발굴과 장소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강진 단장은 “뛰어난 실력 뿐 아니라 바른 인성을 가진 군인 선생님들이 위기청소년의 학습능력 향상은 물론 어려운 환경 속에 있는 아이들의 정서적 지원에 좋은 영향을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심진선 6사단장은 “철원군 위기청소년에게 자신의 재능을 나누어 줄 실력있는 인적자원이 많다”면서 “앞으로 위기청소년 학습멘토 프로그램 뿐 아니라 철원청소년 나아가 철원군민을 위한 복지서비스 지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이현종 철원군수는 “어려운 여건속에서 꿈을 이뤄내기 위해 도전하는 청소년들의 열정은 우리지역의 새로운 희망의 싹틔우는 원동력”이라며 “걱정없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을 약속해 준 6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