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경남도, 더불어민주당 지역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 개최

  • 입력 2020.06.23 16:44
  • 댓글 0

23일, 서울 켄싱턴호텔, 민홍철·김정호·김두관 의원 만나 지역현안 공유
항공, 조선,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등 현안 및 국비사업 건의
동남권신공항은 총리실 검증 통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의

[

23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도내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23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도내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경남도는 23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도내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주요 현안사업과 2021년 국비예산 확보 방안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김경수 도지사와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 김정호, 김두관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국회의원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공약사항들은 도정과 연계해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국비확보와 제도개선, 중앙정부 이해·설득 등 사업 진행 과정에서 긴밀히 소통하면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현안 설명을 통해 △항공제조업 위기에 따른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원 요청 △중소형 조선소 경쟁력 강화 △그린뉴딜과 연계한 산단 대개조 확대지원 △밀양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 선정 건의 △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및 특화선도기업 지정 △중소기업 경연안정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 확대 등 9개 사업을 건의했다.

아울러 내년도 국비확보가 시급한 △항공산업 스마트공장 디지털 클러스터 조성 △부전~마산 그린뉴딜 전동열차 도입 △초광역협력 가야문화권 조성사업 △천연물 안전지원센터 건립 등 20개 사업에 대한 국비지원도 함께 건의했다.

김 지사는 “대구경북에 통합신공항이 추진되고 있는 이상 동남권 신공항은 경남· 부산·울산 지역주민을 위한 신공항으로 건설돼야 하며, 부울경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총리실 검증으로 이번에는 동남권 신공항 문제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앞으로도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등 도내 국회의원들과 순차적으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 여야 당정협의회를 개최해 지역 국회의원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2021년 국비 예산확보와 주요 현안을 해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