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백춘성 기자

충남도교육청, 학교지원센터 소통의 날 실시

  • 입력 2020.06.24 00:09
  • 댓글 0

수업과 생활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 여건 조성

[내외일보/충남]백춘성 기자=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2일 학교지원센터의 업무 추진 사례를 공유하고, 학교지원센터 2.0을 추진하기 위해 ‘학교지원센터 소통의 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지원소통의 날 실시
학교지원소통의 날 실시

 

학교지원센터는 2019년 3월 14개 전체 교육지원청에 구축하였다. 학교 현장의 업무경감을 통해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이번 소통의 날은 1년 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방향을 정립하고 센터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추진하였다. 서산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인근 당진, 태안, 홍성 학교지원센터의 센터장, 장학사, 주무관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초등수업지원교사를 활용한 수업지원, 기간제교사 위탁 채용,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 지원 등을 비롯하여 교육기자재 공유, 폐컴퓨터 정리, 초등교과서 일괄 배부와 반납, 학교시설지원 등 지역별로 다양한 업무 지원 사례를 공유했다.

행사를 주관한 류동훈 학교혁신팀장은 “작년 학교지원센터 만족도 조사 결과, 교직원 평균 65.2%로 나타났다.”고 설명하면서 “2020년에는 시즌 2를 하기 위해 오늘 나온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어 서산교육지원청 이선희 교육장은 “학교지원센터 소통의 날을 통해 학교지원센터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으며 앞으로 교육장으로서 학교지원센터가 학교의 업무총량을 감축하는 것뿐만 아니라 교육지원청의 일하는 방식도 바꾸는 마중물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