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독자기고
  • 기자명 김상규 기자

[기고문] 경찰 민원 온라인 접수방법

  • 입력 2020.06.26 16:46
  • 댓글 0

인천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경장 조태현

서부경찰서 불로지구대 경장 조태현

[내외일보=인천]=김상규 기자=

5G시대에 경찰민원접수방법도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

물론 경찰서 민원실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 FAX이용방법 및 등기 또는 우편을 통한 방법도 있지만, 온라인을 통한 민원접수 방법도 있다.

그럼 온라인 사이트와 접수 방법을 알아보자.

경찰 민원포털은 각종범죄신고 제보, 교통법규위반신고, 운전면허 갱신 및 재발급, 사건검색, 범죄경력조회, 분실신고,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등 다양한 민원을 경찰서 민원실 방문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다.

온라인을 통한 민원접수 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경찰만원포털검색(https://minwon.police.go.kr)하여, 사용자 인증(공인인증서, 휴대전화 등) 완료 후 원하는 민원내용을 클릭하면 민원접수가 가능하다.

사이버경찰청은 각종 정보통신망 이용범죄 및 불법콘텐츠 관련 범죄 등 신고하는 사이트다.

온라인을 통한 민원접수 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사이버경찰청검색(https://www.police.go.kr)하여 사용자인증(공인인증서, 휴대전화 등) 완료 후 사이트 상단신고/지원클릭,‘사이버범죄신고/상담란을 클릭하여 신고하면 된다.

경찰청 교통민원24’는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납부, 이의신청, 과오납환급 신청, 운전면허정보 조회, 교통조사예약 등을 신청 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온라인을 통한 민원접수 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경찰청 교통민원24’검색(https://www.efine.go.kr)하여 사용자인증(공인인증서, 휴대전화 등) 완료 후 민원접수가 가능하다.

이상 경찰민원 온라인접수 방법을 알아보았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요즘 꼭 필요한 정보인 만큼 알아두어 필요할 때 활용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