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예보, 사회적가치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0.07.01 12:53
  • 댓글 0

“민간과 공공이 사회적가치의 확산을 위해 뜻을 모으다”

협약 체결 후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왼쪽)이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 체결 후 위성백 예금보험공사 사장(왼쪽)이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예금보험공사(사장 위성백)와 사회적가치연구원(원장 나석권)이 7월 1일(수)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이하여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사회적가치 창출과 확산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체결하였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된다.

협약 내용은 “사회성과 인센티브 프로젝트(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고 이를 보상하는 프로젝트로 ’15년 사회적가치연구원이 도입)”에 참여중인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창출 성과가 우수하고, 지원 필요성이 높은 기업을 공동 선정하여 효율적으로 지원하려는 것이다. 

양 기관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위해 판로 지원, 보유시설 제공, 임직원 봉사활동 등의 다각적 지원을 실시하고, 기업과의 상생·협력사업도 발굴·추진하기로 했다.

위성백 사장은 “이번 협약이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사회적가치 실현을 한층 더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예보는 예금자보호와 금융제도의 안정 유지라는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하면서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역사회 발전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