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경남 3대 뉴딜 · 3대 정책 추진, 2020년 하반기 정기인사 실시

  • 입력 2020.07.03 19:08
  • 수정 2020.07.03 19:09
  • 댓글 0

경남형 3대 뉴딜(스마트·그린·사회적), 3대 핵심정책의 속도감 있는 추진 위한 환경조성
도민 안전을 위한 코로나19 생활방역 추진 조직개편 인사
경력과 전문성 고려한 분야별 균형 있는 인사에 초점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경남도가 지난 6월 26일 실국장․부단체장·4급 과장급 대한 인사에 이어 7월 3일 5급 이하 실무 공무원들에 대한 정기인사를 발표했다.

하반기 조직개편․공로연수․명예퇴직·전출입 등에 따른 후속 인사로, 인사규모는 총 679명을 대상(승진 208명, 전보 296명, 신규·전입 53명, 파견·휴직 등 122명)으로 했다. 

이번 하반기 인사 방향은 민선7기 후반기 도정의 핵심 추진 방향인 경남형 3대 뉴딜(스마트·그린·사회적), 3대 핵심정책(청년·교육인재·동남권 메가시티)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적소, 적재의 인사 배치에 주력했다.

먼저 코로나19의 충격을 완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창출, 산업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일자리경제국장과 산업혁신국장을 유임했다.

특히, 관광활성화를 위해 김경수 도정 비서관을 맡으며 도정방향을 잘 이해하고 있는 이재철 사무관을 관광진흥과장으로 승진 임명했고, 관광재단에도 김맹숙 감사담당 사무관을 승진 파견 배치했다.

아울러 경남형 뉴딜 정책을 위해 환경정책과장에 환경분야에 잔뼈가 굵은 김태수 기후대기과장을 전보했고, 후임에는 환경직렬인 정병희 사무관을 승진 발령했다. 한편, 정보빅데이터담당관은 개방형직위로 신설하고 공모절차를 진행하여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에 능력을 갖춘 인재를 7월중 선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대응과 도민 안전을 위해 사회재난컨트롤타워인 사회재난과와 생활방역추진단,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연구부를 신설했고 김명욱 과장, 노혜영 단장, 하강자 부장을 각각 임명했다. 

책임행정과 경쟁을 통한 유능한 인재 선발을 위해 4급 직위에 4, 5급을 대상으로 하는 파격적인 직위공모도 이뤄졌다. 대외협력담당관(담당관 오종수), 신산업연구과장(과장 구병열), 도시계획과장(과장 이기훈)을 승진 및 전보 배치했다. 

이번 정기인사에서는 도청 주요보직인 인사담당 사무관에 도정사상 최초로 여성인 강말림 공무원권익담당 사무관을 배치한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경남도는 직원들이 의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직원과 부서의 희망을 반영하고, 경력과 실적, 전문성을 고려한 분야별 균형 있는 인사에 초점을 맞췄다. 앞으로도 경남도는 도민이 체감하는 행복한 변화를 위해 직원들이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는 인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