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의택 기자

강서구, 강서구상공회와 ‘갑질 근절 정책간담회’개최

  • 입력 2020.07.09 16:11
  • 댓글 0

노현송 구청장 ”지위와 권한 남용 행위 근절돼야”

[내외일보=서울] 김의택 기자 =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9일(목) 오전 10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강서구상공회와 ‘갑질 근절 정책간담회’를 갖고 민간부문의 갑질 근절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는 김병희 강서구상공회장을 비롯해 상공회 임원진, 구청 감사담당관 등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서한문 전달식, 민간부문 갑질 근절을 위한 정책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노현송 구청장은 “최근 주민과 경비원의 갈등, 종업원을 향한 손님의 갑질 등 일어나선 안 될 도를 넘는 민간부문의 갑질이 발생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라며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하는 행위는 반드시 근절되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 민간부문의 갑질과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해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우리는 ’사람의 존엄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다“ 등 5가지 실천방안을 담은 서한문을 김병희 강서구상공회장에게 전달했다.

한편, 구는 전직원 갑질 예방교육, 갑질피해 신고창구 운영, 갑질행위 엄정처리 등 직장 내 조직문화 개선과 일하고 싶은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9일(목) 노현송 강서구청장(왼쪽)이 강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강서구상공회 임원진들과의 간담회에서 민간부문 갑질 근절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9일(목) 노현송 강서구청장(왼쪽)이 강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강서구상공회 임원진들과의 간담회에서 민간부문 갑질 근절을 위한 방안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