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라이프스타일 핫플레이스 ‘더콘란샵’ 이런 콜라보는 처음이야!

  • 입력 2020.07.10 09:18
  • 댓글 0

더콘란샵, 7월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협업 진행, 전세계 레어북 컬렉션 선보여

작년 11월 오픈 이후 첫 달 하루 평균 1만명 고객 방문, 약 7개월 만에 100만명 돌파

최근 30년 전통 영국 ‘디자인 위크 어워즈’ 올해의 리테일 인테리어 부문 우승자로 선정

더콘란샵 상품으로 꾸민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더콘란샵 상품으로 꾸민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롯데백화점 ‘더콘란샵(The Conran Shop)’ 이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와 함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문화 공간을 선보인다.

7월 10일(금)부터 8월 말까지 강남점 더콘란샵 2층에는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의 소장품인 전세계 레어북 컬렉션을 전시하고, 북촌에 위치한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더콘란샵의 디자인 가구와 조명으로 꾸민다. 디자인 라이브러리의 레어북이 외부에서 전시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더콘란샵 고객들에게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이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더콘란샵’은 세계적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지난 2019년 11월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3,305 m2 (1,000평) 규모로 오픈했다. 오픈 이후 첫 달 하루 평균 1만 명의 고객이 방문할 정도로 핫 플레이스로 등극하였으며, 약 7개월 만인 2020년 6월 방문객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더콘란샵은 최근 독보적인 공간 인테리어 연출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다. 30년 전통의 영국 ‘디자인 위크 어워즈(Design Week Awards)’의 2020년 올해의 리테일 인테리어 부문에서 국내 최초로 최종 우승자로 선정된 것이다. 최소한의 디자인으로 최상의 매력적인 아이덴티티를 구현한 매장으로 평가를 받아, 최근 디자인계 종사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매장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처럼 더콘란샵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공간을 뛰어 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월별 테마를 기획해 국내 굴지의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진행해왔다. 국내 ‘275C’ 작가와의 콜라보, 자이언트 티볼리 팝업, 프랑스 일러스트레이터인 ‘티보에렘’과의 콜라보에 이어 7월에는 Exclusive & Limited Edition 이라는 테마 아래 ‘칼한센앤손’과 협업하여 단독 제품을 런칭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와의 협업은 더콘란샵 고객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이루어졌다. 더콘란샵의 고객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우수 고객의 외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외서 매출의 39%가 우수 고객의 매출로 분석됐으며, 그 중 2회 이상 구매 경험이 있는 우수 고객도 60% 가 넘었다. 이에 더콘란샵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희소한 외서를 소장한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콜라보를 기획해 선보이게 됐다.

롯데백화점 김성은 콘란팀장은 “최근 소비자들의 지적인 호기심이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이벤트 보다는 방역과 안전에 만전을 기해 매장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끝)

참고. 더콘란샵은 영국, 프랑스, 일본 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국 리빙 편집 매장으로 정식 회사명은 CRBH(Conran Retail and Brand Holdings)이다. 1974년 영국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테렌스 콘란(Terence Conran)’경에 의해 설립됐다. 운영 점포는 영국 3개점(첼시, 메릴본, 셀프리지), 프랑스 2개점(리브 구슈, 갤러리아 라파예트), 일본 6개점(신주쿠, 마루노우치, 나고야, 교토, 후쿠오카, 시부야) 으로 전 세계 총 11개점이다. 더콘란샵은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제작한 가전, 가구, 주방 등과 라이프스타일 관련 소품을 선보인다. 요즘처럼 다양한 리빙 편집 매장이 생겨나기 이전부터 운영되어 온 리빙 편집숍의 시초이기도 하다. 가장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이 가득해 전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