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강원
  • 기자명 김의택 기자

철원군, 공동주택 RFID종량기 설치지원사업 신청 접수

  • 입력 2020.07.12 14:30
  • 댓글 0

[내외일보=강원] 김의택 기자 = 음식물쓰레기 배출환경 개선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선착순으로 공동주택 RFID종량기 30대 설치지원사업(3차)를 모집한다.

음식물쓰레기 RFID종량기는 세대별로 배출량을 계산하는 방식으로, 기존 종량제봉투 배출방식과 비교해 객관적인 무계단위로 배출수수료를 부과하므로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음식물쓰레기 감량 체감도를 높일 수 있으며 배출 시에만 개폐구가 열려 냄새와 오물발생률이 줄어드는게 특징이다.
 
군은 지난 2월부터 관리사무소가 있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RFID종량기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해 15개(2587세대) 공동주택에 49개 종량기를 운영해 30% 배출감량 효과를 볼것으로 기대한다.

1~2차 지원사업에 참여한 주민들은 기존 종량제봉투 사용으로 인한 음폐수 발생 및 악취 등이 줄어든 것에 대해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올해는 음식물쓰레기 RFID종량기 총 100대를 설치할 계획으로 3차 설치지원사업에 신청을 희망하는 관리주체가 있는 공동주택에서는 신청서와 주민동의서 또는 입주자대표회의 회의록 사본을 첨부해 2020. 8. 10일까지 철원군청 청정환경과에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유지관리비와 통신료를 제외한 전기료(대당 1,000원) 만을 부담하게 되며, 음식물쓰레기 처리수수료는 선불제로 세대별로 지급되는 캐시비 또는 T머니카드를 주변 편의점에서 충전해 사용하면 된다.

이병태 청정환경과장은 “지속적인 RFID종량기 지원사업으로 공동주택의 음식물쓰레기 배출환경 개선과 주민불편이 해소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